오늘 우리 조합의 제29차 정기총회를 맞이하여 직접 모시고 인사드리지 못하여 아쉬움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작년 한 해 공적 마스크를 비롯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애써주신 약사 조합원 여러분과 조합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임ㆍ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약사 조합원 및 약사가족, 임ㆍ직원 여러분 가정에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하여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큰 어려움 겪었으며 이런 상황은 앞으로 산업 전반에 걸쳐 급속한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향후 치료제 개발 및 백신 접종이 예정되어 있다곤 하지만 예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가기에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로 인해 우리 조합도 영업활동의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뿐 아니라 조합원들의 사랑방 역할을 하던 웰빙센터 또한 운영을 중지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조합은 총 자산 3,452억원, 내부대여금을 포함한 대출 2,493억, 예금 2,734억원이 조성되었고, 약 4억5천만원의 당기순이익을 실현하였습니다.
또한 의약품 낱알반품, 처방전 보관 및 파쇄 대행 서비스는 약사 사회에서 최고의 서비스로 자리 잡아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조합원 약국과 조합의 동반성장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사업은 약국을 비롯하여 대형마트, 온라인, 국군복지단을 중심으로 괄목한 만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조합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조합원 여러분들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 생각됩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약사조합원 여러분!
2021년 우리 약사 신협은 어려운 대ㆍ내외 환경 속에 이를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사업 및 조직체계 내실화를 통한 성장 기반 구축의 해”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해 사업의 내실화를 다지고 효율적인 조직체계의 기반을 확립하여 조합원 니즈에 부응해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리스크 관리와 내부통제 기능을 강화하여 안정적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신축년(辛丑年)은‘하얀 소’의 해입니다. ‘느려도 황소걸음’이라는 속담처럼 올 한해 임ㆍ직원 모두 근면 성실함과 꾸준함을 바탕으로 조합 발전과 약사 조합원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약사조합원 그리고 약사가족 여러분!
조합원님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