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약사조합원 그리고 약사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우리 조합의 제30차 정기총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하여 주신 내ㆍ외빈 및 약사 조합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올해는 우리 조합 임원들의 새로운 회기가 시작되는 해로 지난 4년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신 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약사 조합원 및 약사가족, 임ㆍ직원 여러분 가정에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최근 몇 년간 우리의 외부환경이 좋았던 적이 없습니다.
특히 지난 2년간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더욱 더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냈습니다.
조합 또한 그 동안 경험해 보지 못한 힘든 시기를 겪으며 이를 극복하고자 다양한 정책의 변화와 조직 체계를 정비하며 미래를 준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큰 성과는 아니지만 총 자산 3,470억원, 내부대여금을 포함한 대출 2,688억, 예금 2,698억원이 조성되었고, 약 7억3백만원의 당기순이익을 실현하는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의약품 낱알반품, 처방전 보관 및 파쇄 대행 서비스는 꾸준하게 약사 조합원으로부터 많은 성원과 격려를 받아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는 모두 조합을 믿고 아껴주시는 조합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사랑이 바탕이 되었기에 가능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약사조합원 여러분!
2022년도 결코 쉽지 않은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계속되는 코로나 팬더믹 속에 높은 인플레이션은 금리 인상의 압박을 가속화 하고 있으며 이는 가계부채 리스크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금융당국의 고강도 규제와 무엇보다도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힘겨운 한 해가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에 우리 조합은 “패러다임 전환에 따른 사업 경쟁력 강화의 해”라는 큰 목표 아래 금융환경 전환기를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그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할 것입니다.
또한 유연한 조직체계를 확립하여 지속가능한 중장기 비전을 수립해 나아가고 리스크 관리와 내부통제 기능을 한 층 강화하여 안정적 성장에 밑바탕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임인년(壬寅年)은‘검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호랑이는 강인함과 용맹함의 상징이자 잡귀와 액운을 물리치는 신성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올 한해 흑호의 기운을 받아 조합과 약사 조합원 모두 힘차게 도약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약사 조합원 그리고 약사 가족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 희망이 넘치고 가정에는 행복과 즐거움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